진돗개 산책

진돗개 산책 얼마나 해야 좋을까요?

향지원 향지 2023. 6. 5. 22:55
반응형

안녕하세요 향지원 향지입니다. 

 

진돗개는 중형견에 속하는 편이고 활발하면서도 활동적인 견종이에요. 

 

 

진돗개 산책 시간 

진돗개 산책 시간은 2~3시간 산책할 수 있는 정도로 체력이 뛰어난답니다.  그렇지만 하루에 2~3번이상 30분 정도 간격 나눠 하는 게 건강에 이롭습니다. 

 

 

오전에 사료나 간식을 먹고 30분안에 배변활동필수여서 1시간이상 운동 하고 옵니다. 점심시간에 간단한 산책 30분쯤 가볍게 하고 오후에는 30분이상 해줍니다. 자기 전에 소변 산책하고 와야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듭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많이 하는 거 보다는 짧게 주기적으로 해가면서 산책양을 넓히는 게 더 낫습니다. 

 

 

적어도 진돗개를 하루에 최소 2번씩, 총 1시간 이상 산책 시키는 게 제일 적합합니다. 진돗개와 산책한다는 게 쉽지 않은 길이지만 그래도 혼자서 운동하기 보다는 진돗개 산책하다보니 도움이 된답니다. 

 

 

 

진돗개 산책 꾸준히 안 할 경우

활동성이 많은 진돗개는 온종일 혼자 두면 안되고 장시간 사슬에 묶여놓은채로 산책없인 견디기가 힘든 강아지예요.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크게 받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상 행동할 수도 있습니다.  진돗개는 사회적 접촉이 가능하도록 인간과 함께 하루 최소 4시간이상 보내는 게 도움이 됩니다. 

 

하천 산책로 즐기는 '빅토리'

 

산책 즐길 수 있는 방법

 

진돗개 산책할 때 천천히 음미할 시간을 주세요

진돗개가 냄새를 맡는 게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스트레스 해소하게끔 즐길수있도록 천천히 걸어가는 게 좋습니다. 

걸음을 재촉하기 보다는 한 걸음 물러서서 잠시 기다려주는 게 어떠실까요? 마음이 급하겠지만 진돗개와 산책하다보면 더 여유로워집니다. 

 

 

 

 

한적한 곳에 나가는 게 제일 즐거운 시간입니다. 

사람이 많이 있거나 차나 오토바이 있는 쪽으로 가면 오히려 사고 날까봐 걱정하여 보호자가 불편할수도 있어요. 게다가 진돗개도 산책하는데 냄새를 맡으면서 집중해야하는데 그걸 즐기지 못하니 되도록 한적한 공원이나 산길쪽으로 가는 게 더 안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불특정 다수의 개과의 노출 피하는 게 좋습니다.

성향과 안 맞는 강아지를 만나면 서로 으르렁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게 좋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개싸움 번지기가 쉬울수가 있어요. 개의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